회사소개
- 크래프톤 정의(게임회사)
- 국내회사에서 경험하기 힘든 대규모 유저 -> 거대규모 트래픽 핸들링 가능
웹개발자로 입사하면 하게되는 일(게임 홈페이지?)
- > 인증, 매칭 ,결제, 아이템 관리등 아웃게임 백엔드 엔지니어가 담당
-> 외부api 연결, MSA사용
개발문화,환경
- 좋아
집중하고있는 프로젝트 소개 및 면접 준비
-* 면접 - 쿠버네티스에 게임올리기? -> 디게 큰 프로젝트
백엔드 지원자는 CS, DB 집중
스택은 별루(node, c#, go등 들와서 1~2달 구르면서 배우는게 더 습득 빨라)
- 프로젝트 MIGALOO (카이스트 3기 수료생) 김지*님
네이버(제페토) 메타버스 + 크래프톤 게임성
Q&A
1. 개발스택과 CS. 포트폴리오 중 무엇을 좀 더 중점적으로 준비하면 좋을지요? (채용 시 팀 또는 개인 프로젝트 등 사이드 프로젝트의 경험이 중요한지 궁금합니다.)
-> CS기초 중요, 프로젝트를 하며 어떤 문제에 당면했고 어떻게 해결했는지 기술면접떄 물어볼만한거
2. 정글에서 처음 SW개발을 시작했는데, 지원해도 괜찮을까요?
-> oo
3. 신입의 업무/문화적 적응, 빠른 성장을 돕기 위한 제도나 문화가 있을까요?
-> 각종 지원
4. 채용 시 선호하는 기술 스택이 궁금합니다.(코테 등)
-> 스택은 안봄(굳이 하자면 cloud aws사용경험, DB경험++)
코테는 자신있는걸로(백엔드) ex) 파이썬 -> 영어문제
프론트엔드(부서마다 다름) - > js로 자주 봄(과제식)
5. 게임 회사의 경우 코딩이 아닌 게임 플레이 경험, 게임 개발 경험 등의 역량도 중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 없다고해도 문제 x 그러나 플러스알파
-> 자신이 하는 서비스에 대한 흥미 및 회사에 대한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함
6. 채용하는 신입분들의 평균적인 스펙이 궁금합니다.
-> 직무역량 중시 채용
-> 코테 준비 열심히 해라
7.크래프톤에 입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재까지는 웹 백엔드 스택에 무게를 두고 공부를 해오고 있는데 신입 포지션 으로는 어려울 듯 하여 공부를 더 한 후 지원을 하는게 좋을지, 채용 공고에 맞춰 원하는 분야에 맞춰 새로운 공부를 시작하는게 좋을지 알려주세요.
-> 선택의 문제
-> 넓은 시야로 많은 지원 해보는거 추천
8. 게임 엔진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지원할 수 있나요?
-> 개발 지식 x 기본 지식 o
9. 정글 끝나고난뒤 준비한것
-> cs지식 기술 면접 스터디, 코딩 테스트 스터디 준비
10. 웹, 게임 백엔드 파트 비교
-> 동시성문제, 반응성 고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