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정글 8~10주차 후기
정글 8~10주차를 마무리했다.
코치님들이 그렇게 겁을 주셨던 pintOS의 첫 프로젝트의 주제는 Threads로
busy-wait -> sleep-awake 구현을 통해 더 효율적인 구조로 개선함으로써
OS 동기화(synchronization)에 대한 개념, 필요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
Round-Robin -> Priority Scheduling 구현으로
OS 스케줄링에 대한걸 공부해볼수있는 프로젝트였다.
솔직히 좀 쉬움 너무 겁먹었나?
두번째 프로젝트주제는 User Programs으로
OS 커널상에서 진행했던 구현과는 달리
유저 영역에서 유저프로그램을 로드하기 위한 파싱기능구현
유저 영역과 커널 영역간의 창구 역할을 하는 System Call 구현으로
System Call의 프로세스 제어와 파일 조작에 대한
이해를 해볼수있었다.
솔직히 좀 어려움 너무 까불었나?
ps. 일단 돌아가기는 하는데 다른 팀들과 코드가 너무 달라서 팀이 바뀌는 3주차가 걱정이다.
pintOS를 진행하며 내가 가져갈 수 있는 것들을 최대한으로 가져가는걸 목표로 두자
pintOS project 1~2 Post
크래프톤 정글 PintOS Project 1 프로세스/스레드
PintOS Project 1을 진행하며 가져갈거 프로세스와 스레드의 개념, 차이를 설명할 수 있어야함 멀티 프로세스 대신 멀티 스레드를 사용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어야함 프로세스? 컴퓨터에서 연속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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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정글 2기 1-2 PintOS Priority Scheduling(우선순위 스케줄링)
구현전에 알고 넘어가야되는 운영체제 개념 스케줄링? - 프로세스가 작업을 수행하려면 스케줄러로부터 cpu를 할당 받아야 함 할당을 받는 건 순서에 의해 받을 수 있고, 처리하게 되는 시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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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정글 2기 1-2 PintOS Command Line Parsing
과제 목표 - 커맨드 라인 파싱 기능 구현 과제 설명 - 핀토스는 프로그램과 인자를 구분하지 못함 따라서 프로그램 이름과 인자를 구분하여 스택에 저장, 인자를 응용 프로그램에 전달하는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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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정글 2기 2 PintOS SystemCall
구현 중 힘들었던 점 1. OS개념부족(프로젝트 1에서 C에 나름 익숙해지고 sudo코드만 보고 짠게 돌아가니깐 신남 -> 내가 뭘 구현하는지조차 모르고 딥다이브 반복 -> 에러 발생시 머리 깨짐) 2. Lo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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